본문 바로가기
IT/티스토리 운영

[History x Tistory]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의수가 제한 되었습니다. (기록용)

by [About] 2020. 10. 2.

지금까지의 애드센스 티스토리 과정 

6월 16일 애드센스 광고 게재 가능 메일 받음

이때만 해도 3번 만에 확인받아서 기분 좋았다... 하지만 그 기분은 오래가지 못하였다....

6월 18일 광고 게재 제한 적용 메일 받음 

이때만 해도 별거 아닌줄 알았다. 금방 풀리 겠거니 하고 넘어갔었다. 

항의 메일을 쓰면 된다는 말에 메일을 보냈다. 증빙자료도 보내고 해 봤다 하지만...

인터넷을 뒤져보니 역시 많은 분들이 보내봤지만 다 같은 답장을 받았을 뿐이다.... 이때 이후로 애드센스 커뮤니티에도 올리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그냥 포스팅 계속하고 시간이 지나야 한다는 말 뿐이였다. 그도 그럴 것이 사람마다 다 다르고 티스토리 마다 다르기 때문에 AI가 판단할 요소들이 많았다. 

여기서 분기점이 나눠진다. 그냥 계속 이 사이트를 버티면서 하는 것이냐, 아니면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새롭게 시작하느냐의 문제다.

이것 때문인가? 

나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 중에 위와 같이 검색 하다가 나오면 자기 사이트가 안 나와야 된다고 했다. 나는 뭐 저런 단어가 없을 거라 생각하고 그냥 한번 이것저것 해보자 하는 마음에 해봤다. 그러다가....

위와 같은 단어에 단어에 걸렸다. 아니 나는 한글로 썼는데 왜 검색이 되는거지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 이게 영문 변환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걸리는 것이었다. 그래서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고민하면서 검색을 다시 했다. 

티스토리 내에서는 삭제를 이미 한 상태였고 접속해 보면 웹피이지가 없다고 나오지만, 구글에서 검색하면 다시 나온다. 그래서 검색결과에서도 안 나오게 하려고 구글 서치 콘솔에 오래된 콘텐츠 삭제를 통해 내 검색 결과 삭제를 요청한 상태이다.

 

내가 생각하는 문제점은 일단 트래픽이 너무 낮은것 아니냐는 문제다. 평가 중인 계정이라는 말이 무효 트래픽과 비슷한 말이라고도 하는데 일단 기본적인 트래픽이 나올 수 있도록 포스팅을 꾸준히 할 생각이다. 

 

일단 접수는 했지만 삭제해 줄지, 삭제 했더라도 광고 게재 제한이 풀릴지, 아니면 계속 이렇게 갈지는 모르겠다. 다음 애드 핏이 깔려 있긴 하지만 애드센스와는 차이가 있으므로 애드센스가 빨리 풀렸으면 하는 바람이다. 사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적용 날짜와 캡처일을 보면 거의 3달 가까이 차이가 나는 점을 미루어 볼 때 해결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라는 점이 무섭긴 하다. 그래도 하는 데 까지는 한번 극복해보고 블로그를 계속해보고 싶다. 

광고게재  기준일 적용날짜 캡쳐일 
1
2020년
7월 1일
2020년
9월 28일
2
7월 3일 9월 30일 
3
7월 4일 10월 1일
4
7월 5일 10월 2일

댓글